솔트 스테 Marie는 보존하기 위해 노력한 여성에게 경의 표함

솔트 스테 바바라 놀란(Barbara Nolan)은 ‘어디서나 언제 어디서나 언어와 관련되어 왔습니다’라고 말합니다.

50년 동안 Barbara Nolan은 Anishnaabemowin을 보존하는 데 일생을 바쳤으며 최근에 Sault Ste. 마리, 온티

원래 Wiikwemkoong Unceded Territory 출신인 Nolan은 지역 사회에 탁월한 공헌을 한 개인에게 수여되는 최고 영예인 도시 공로 훈장을 받았습니다.

놀란은 “그냥 놀랐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픽365 픽삼육오

“1972년부터 저는 언제 어디서나 언어에 관여해 왔습니다.”

놀란이 5세였을 때 그녀와 그녀의 자매들은 온타리오주 스페인어에 있는 기숙학교에 보내졌습니다. 그녀는 그들이 그녀를 동화시키려는 학교의
시도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언어와 문화에 계속 연결되어 있는 데 도움이 된 여름과 크리스마스 동안 집에 갔다고 말했습니다.

솔트 스테 보존

솔트세인트에 있는 교육청에서 아동 및 가족 카운슬러로 일하면서. Marie, 그녀는 Garden River First Nation의 아이들이 자신의 언어가 아니기 때문에 프랑스어를 배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아이들이 학급에서 왜 그렇게 좋지 않은지 의아해하는 교장에게 접근했고 그녀는 그들이 그녀에게 말한 것을 공유했습니다. Nolan은 Anishinaabemowin을 위한 커리큘럼을 개발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교육 과정은 교육 위원회의 승인을 받았고 놀란은 공인 언어 교사를 찾을 때까지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보존 여성 솔트 스테

놀란은 현재 가든 리버 퍼스트 네이션 어린이집에서 일하면서 아이들에게 언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난 50년 동안 그녀는 미국의 대학과 Algoma 지역의 지역에서 가르쳤습니다.

Nolan은 Anishinabek 경찰청 소속 경찰인 Karen Bell에 의해 공로 메달 후보로 지명되었습니다. 솔트 스테. Marie 시장 Christian Provenzano는 위원회가 만장일치로 수령인을 선택한다고 말했습니다.

Provenzano는 “우리는 문화의 중요성을 배우고 있으며, 인내하고, 축하하고, 솔직하게 문화를 유지하고, 언어를 유지하고, 축하하고, 공유하고 가르친 Barbara와 같은 지도자 덕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놀란의 딸 콜린은 그녀의 어머니가 겸손한 사람이며 언어를 전수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계속 가르친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기사 보기

“나는 부모들이 당신이 당신의 아이들을 고맙게 여기고 자랑스러워한다고 말하도록 배운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어렸을 때 ‘나는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 엄마’ 또는 ‘나는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 아빠’라고 말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녀는 어머니의 업적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수생트마리 시는 공로훈장을 위한 새로운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Barbara Nolan 장로는 지역에 대한 그녀의 지도력과 공헌으로 시로부터 인
정을 받고 있습니다. 놀란은 가든 리버 퍼스트 네이션에 살고 있으며 Anishinaabemowin 언어의 활성화를 위한 옹호자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Jonathan은 이번 주에 Barbara에 도착하여 메달과 그녀의 작업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 그녀에게 그녀가 존경받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는지 묻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