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난민 무게로 폴란드의 수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전쟁 난민 바르샤바 시장은 서비스, 자원 봉사자, 주택이 한계에 도달했다고 경고합니다.

반쯤 완성된 식탁에 앉아 있는 사나운 공룡을 묘사한 직소 퍼즐은 폴란드 부부와 그들이 접대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가족 사이의 다리 역할을 합니다.

바르샤바 중심부에 있는 작은 아파트에서 그들은 계속해서 퍼즐을 풀기 위해 테이블에 모여듭니다.

러시아의 포격이 우크라이나 수도 외곽을 강타하기 시작하자 야로슬라바 슈믹의 어린 아이들 스비아토슬라프(3세)와 두 살배기 미아가 키예프에 있는 집에서 급하게 탈출한 것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파워볼사이트

Shumyk은 가족이 강제로 떠나야 했던 이유를 아이들에게 설명하면서 “나쁜 놈들이 우리 나라에 와서 우리 집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불과 몇 주 만에 바르샤바에 도착한 우크라이나 전쟁을 피해 300,000명 이상의 사람들 중 하나입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폴란드의 수도는 위험할 정도로 얇습니다.

주택은 점점 부족해지고 있고 자원봉사자는 낡아빠지며 학교는 유입되는 신입생을 수용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전쟁 난민 무게

Rafal Trzaskowski 시장은 CBC News와의 인터뷰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2주 반 동안 300,000명의 사람들은 정말 많다”고 말했습니다. 난민의 홍수.

“우리는 지금 도움이 필요하며 전체 서구 공동체가 동기화하고 조직한 도움이 필요합니다.”

우크라이나에서 2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국경을 넘어 폴란드로 들어왔고, 유엔난민기구(UN Refugee Agency)는 그들 중 대다수가 이웃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문화적으로 유사한 우크라이나에 머물렀다고 추정합니다.

‘우리에겐 나쁜 영화 같았어’ 전쟁 난민

바르샤바 시장에 따르면 도시 전역에 있는 약 30개의 난민 센터가 수용 인원에 도달했거나 거의 도달했으며 현재 폴란드 수도에 도착하는 난민 중 약 40%가 숙소를 찾는 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Shumyk의 호스트인 Marta Maleszewska와 그녀의 남편 Lukasz Maleszewski를 포함하여 수백 명의 폴란드인이 집에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마르타와 루카스, 그들은 우리에게 마음을 열었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아이들이 집에 도착한 지 이틀 후인 일요일에 Shumyk(39세)는
CBC News에 말했습니다. “우리는 첫 번째 순간부터 그것을 느끼고 아이들도 그것을 느낍니다.”

해외 기사 보기

그러나 두 아이는 수줍어하고 새로운 환경에 확신이 없어 엄마에게 매달리는 반면, Shumyk은 집에서 멀리 떨어진 정상적 감각을 만들려고 노력합니다.

Shumyk는 Sviatoslav를 언급하며 “그는 아버지와 매우 가깝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전쟁 초기에 어린 아들이 키예프의
기차역에 아버지를 두고 온 것이 얼마나 감정적이었던지를 회상합니다. 싸우는 나이의 우크라이나 남성은 나라를 떠날 수 없습니다.

“그는 ‘아빠, 아빠’라고 울고 있었어요.” 그녀는 눈물을 닦으면서 겨우 속삭임으로 CBC 뉴스에 말했다. “나는 그가 언제 그를 볼 것인지에 대해 내가 대답하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아주 오랫동안 알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