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노동자

카타르 월드컵

파워볼사이트 카타르 월드컵 노동자들은 ‘노력’에서 ‘품위와 자부심’ 얻는다: 인판티노

FIFA 회장인 잔니 인판티노(Gianni Infantino)는 이번 주 카타르 월드컵 기반 시설을 건설하는 동안
고통받는 노동자들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 이주 노동자들이 열심히 일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학대에도 불구하고 인판티노는 노동자들이 자선을 받기보다는 생계를 꾸리기 위해 걸프 국가에서
올해 토너먼트를 위한 경기장을 건설할 기회가 주어진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발언은 인판티노가 로스앤젤레스 밀켄 연구소의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FIFA가 카타르 사망한 근로자의 가족을 돕기 위해
“어떤 종류의 약속”이라도 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은 후 나왔다.

인판티노는 무대에서 MSNBC 앵커인 스테파니 룰레(Stephanie Ruhle)에게 응답할 때 그 점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 않고 대신 최저임금 도입과 노동권 강화를 지적했다.

인판티노는 “한 가지를 잊지 말자… “미국은 이민의 나라입니다. 부모님도 이탈리아에서 스위스로 이민을 갔습니다. 아직까지는 아니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도 누군가에게 일을 맡기면 그에게 존엄과 자부심을 주는 것입니다. 자선사업이 아닙니다.
당신은 자선을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누군가에게 무언가를주지 않고 ‘당신이있는 곳에있어. 내가 당신에게 뭔가를주고 기분이 좋습니다.’”

Ruhle는 “하지만 카타르 월드컵 열릴 경기장을 짓기 위해서”라고 끼어들었다.

인판티노는 “맞다. 이 150만 명의 조건을 바꿀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자부심이기도 하고 자랑스럽기도 하다”고 말했다.

인판티노는 11월 중동의 첫 월드컵을 개최하기 위해 6500명의 노동자가 기반 시설을 건설하다가 사망했다는 Ruhle의 주장에 직접적으로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습니다. 인판티노는 카타르 월드컵 막대한 석유 및 천연 가스로 자금을 조달한 경기장 건설 현장에서 단 3명이 사망했다고 말했다.

“이제 6000은 다른 작업에서 죽었을 수도 있다”며 “물론 FIFA는 전 세계의 경찰이나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책임이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FIFA 덕분에 축구 덕분에 카타르에서 일하는 150만 노동자의 상황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뉴스정보보기

주로 남부 아시아 국가의 남성인 건설 노동자들은 카타르 월드컵 한 침실에서 여러 사람과 함께 살고 가족은 고국에 남아 있습니다.

카타르가 2018년 오랫동안 비판을 받아온 “카팔라” 고용 시스템을 해체하기 시작하기 전에 일종의 “현대 노예 제도”가 존재했음을 인정했습니다. 이주 노동자는 이제 계약이 만료되기 전에 그들의 허가 없이 직업을 변경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고용주.

인판티노는 월드컵이 “긍정적인 사회 변화”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인판티노는 지난 1월 자신의 목숨을 걸고 유럽으로 향하는 아프리카인들에게 더 많은 희망을 주기 위해 월드컵을 2년마다 두 배로 늘리는 계획을 연결하면서 이민자들에 대한 언급에 대해 비판을 촉발했다.